국민건강보험공단
●국민건강보험공단은 시간,공간 제약이 없는 증명서 발급과 상담업무가 가능한 인공지능(AI) 챗봇 건강이지(Easy)
서비스를 14일 오픈했다.
'건강이지(Easy)'는 비대면 IT 기술을 활용하여 질문에 자동으로 답변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메신저다.
사용방법
●건강보험공단 대표홈페이지(www.nhis.or.kr) 우측 하단 건강이지(Easy)를 클릭, 모바일 앱인 (The건강보험)을 통해
이용 가능하다.
이용자가 '증명서 발급'등 궁금한 단어를 대화창에 입력하면 관련 된 답변을 제공하며, 연관 된 정보를 함께 볼수도
있다.
주요업무
●증명서 발급 5종과 자주 묻는 자격, 보험료, 부과, 환급금 조회 등 219종의 답변이 가능하다.
-관계자는 "이번 챗봇서비스 오픈에 더해 자주 묻는 질문 유형의 데이터를 축적하고 분석하는 지식시스템을
지속적으로 고도화 할 예정으로 고객들이 궁금한 질문에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"고
하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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